보스 베이비2
장르 : 애니메이션, 코미디, 모험
감독 : 톰 맥그라스
출연 : 알렉 볼드윈, 에이미 세다리스, 제임스 마스던, 제프 골드브럼
“가족 같은 회사로 모십니다.”
21일 개봉한 톰 맥그라스 감독의 영화 ‘보스 베이비2’는 진짜 보스가 된 테드가 조카인 줄만 알았던 뉴 보스 베이비 티나의 지시로 다시 베이비로 돌아가야 하는 이야기를 그린 어드벤처물이다.
알고 보니 티나가 베이비 주식회사 소속 임원으로 밝혀지며 테드와 형 팀에게 주어진 시간은 48시간. 과연 세상을 위기에 빠트리려는 암스트롱 박사의 계략에 맞서 위험한 미션을 수행해낼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이 모아진다.
‘가족 같은 회사’를 표방하는 패밀리 비즈니스 어드벤처의 신세계를 보여주는 이 영화는 삼촌과 조카라는 관계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 구도와 유쾌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모험, 따뜻한 가족애를 보여준다.
톰 맥그라스 감독은 자신의 자전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극 중 형제의 설정을 풍부하게 그렸다.
그는 “내가 열 살 즈음, 형은 나에게 영화를 어떻게 만드는 건지 보여준 적이 있다”면서 “나는 일하느라 가정을 꾸리지 못했고 반면에 형은 가족 때문에 영화를 만들고 싶었던 꿈을 접어야만 했다. 우리가 인생에서 경험한 과정을 통해 캐릭터 사이에 뚜렷한 대조를 둬 공감할 수 있는 리얼함을 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팬데믹 시대에 개봉하는 영화에 대해 “관객들이 극장을 나오면서 소원해진 가족에게 다시 연락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가족의 화합과 축하라는 영화의 메시지가 관객들의 마음속에 들어가길 간절히 기원한다”고 의미를 전했다.
한편, 2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보스 베이비2’는 개봉 첫날인 21일 관객 5만7949명을 불러모아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 경기신문 = 신연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