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는 고급 휘발유 브랜드 ‘카젠’(KAZEN)을 새롭게 개선해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젠은 황제를 뜻하는 ‘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Zenith’를 합친 말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자동차 연료유 중 수요가 유일하게 급증하는 고급 휘발유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카젠을 새로 출시했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국내 고급 휘발유 소비량은 2016년 88만 배럴에서 지난해 135만 배럴로 연 평균 15.5% 증가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올해 연말까지 카젠 취급점을 현재의 두배인 300개로 확대해 현재 10%대인 시장 점유율을 25%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라고 말했다.
/김대훈기자 bigfire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