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7 (금)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중공업계 첫 통합 고객관리

두산인프라코어가 그동안 금융과 유통 등의 분야에서 주로 활용하던 1:1 마케팅 및 다차원 고객분석 등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 주목받고 있다.
5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최근 중공업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통합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시행에 들어갔다.
두산인프라코어가 구축한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은 크게 영업력 자동화시스템, 캠페인 지원시스템, 다차원
통계분석시스템, 콜센터 등이다. 영업력 자동화시스템은 고객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영업담당자의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캠페인 지원시스템은 1:1 마케팅 및 지역별, 기종별, 기간별 캠페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또한 다차원 통계분석시스템은 판매정보, 서비스 이력, 불만사항 등을 고객중심으로 통합분석해 분석자료와 보고서를 제공하며, 콜센터는 기존의 고객상담과 불만접수로 2원화된 채널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만족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이에따라 그동안 영업, 수금, A/S 등 여러 시스템에 분산돼 있던 고객정보를 통합함으로써 체계적인 고객관리는 물론 프로세스 중심의 영업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제품과 특성이 서로 다른 고객으로 인해 고객관리에 애로를 겪었으나, 앞으로 더욱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체계적인 고객지원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밝혔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