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8일 양평 본원 원장 집무실에서 경기도주식회사와 도내 소공인의 해외수출 확대 및 국내판로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는 김민철 경상원장, 이재준 도주식회사 대표이사와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협력 비전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도내 소공인 성장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도내 소공인의 우수 제품을 해외시장에 진출시키고 국내 플랫폼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의견을 모았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달 ‘2025년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배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밖에 양 기관은 ▲수출 물류비 지원 ▲해외 바이어 매칭 ▲스마트스토어 입점 ▲소공인 기획전 운영 ▲온라인 광고 지원 등 도내 소공인의 국내외 판로 확대에 협력할 계획이다. 김 원장은 “이번 정담회는 국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공인의 매출 활성화를 위한 시작점”이라며 “도내 소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수출 판로 확보가 동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거대책위원회가 28일 경기도 일대에서 민주당을 사칭해 선거물품을 허위 주문하고 수령하지 않는 방식으로 다수 업체에 피해를 입힌 성명불상의 인물을 고발했다. 민주당 경기도당 선대위 김희경 법률대변인, 권혁우 대변인, 서혜진 당원대변인은 이날 수원남부경찰서를 찾아 해당 사안에 대해 고발장을 접수했다. 고발장에 따르면 피고발인은 민주당 경기도당 정책홍보실 소속 주무관을 사칭해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선거용 현수막과 기타 선거물품을 후불로 결제하겠다고 주문하고 실제로는 이를 수령하지 않는 사기 방식을 이용했다. 가장 먼저 피해를 입은 A업체는 지난 22일 ‘정책홍보실 주무관 박찬용’이라는 명의를 사용한 피고발인으로부터 현수막 12장에 대한 주문을 받았다. 이어 23일에는 B업체가 동일 수법으로 20장의 현수막 주문을 받았고, C업체에는 전화로 현수막 1장 주문과 함께 모자 구매 대행 요청까지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다음 날인 24일에는 D업체와 E업체가 각각 20장, 12장의 현수막을 주문받았으나 피고발인은 모두 이를 수령하지 않았다. 해당 주문들에는 “윤석열은 계엄쿠데타! 조희대는 사법쿠데타!”, “윤석열 정권이 망친 경제, 민주당이 살리겠습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8일 “감당할 수 없는 민원의 압박, 경쟁구조로 내몰리는 현실, 개인의 희생에 모든 것을 의존하는 교육 현장을 더는 외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SNS에서 “제주에서 아이들을 위해 헌신하시다 유명을 달리하신 고 현승준 선생님을 깊이 애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교사는 교육자이기 이전에 한 사람의 노동자”라며 “선생님들이 존중받는 사회, 아이들과 선생님 모두에게 안전하고 존엄한 교육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도는 경기도청 1층에 고 현승준 교사의 추모 분향소를 마련해 조문할 수 있도록 했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8일 “(여성가족부를) 폐지하지 말고 오히려 역할을 확대·강화해야 한다”며 ‘성평등가족부’로의 확대·개편 공약을 발표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SNS에 “여성이 여전히 우리 사회 많은 영역에서 구조적 차별을 겪고 있음에도 윤석열 정권은 성평등 정책을 후순위로 미뤘다. 더 이상의 퇴행은 안 된다”고 밝혔다. 민주당의 여가부 확대 공약은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대선 토론회에서 여성 혐오 발언으로 도마에 오른 지 하루 만에 발표됐다. 앞서 지난 12일 민주당 선대위가 발표한 10대 공약에 여성 정책은 포함되지 않으면서 정치권에서는 2030 남성 유권자를 의식해 젠더 이슈를 의도적으로 피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을 낳았다. 그러나 이준석 후보의 이른바 ‘젓가락’ 발언을 계기로 여성 혐오 이슈가 급부상했고, 이재명 후보는 자신의 SNS에 성평등가족부 공약을 직접 발표했다. 이날 오전 발표된 대선 공약집에도 관련 내용이 담겼다. 이재명 후보는 ▲향후 내각 구성 시 성별과 연령별 균형을 고려해 고른 인재 기용 ▲성평등 거버넌스 추진체계 강화 ▲중앙부처와 지자체의 양성평등정책담당관제도 확대 ▲지자체 내 전담 부서 증설 등을 공약했다. 또
경기도는 경북 산불피해 현장에서 구조돼 반려마루 여주에서 위탁보호 중인 반려견 56마리의 입양 준비를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반려마루 여주는 동물보호단체연합 ‘루시의 친구들’과 연계해 경북산불피해 현장에서 구조된 반려견들을 위탁보호 지원 중이다. 이는 지난달부터 영남지역 산불피해를 ‘국가적 비상사태’로 생각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방침에 따른 조치다. 보호 중인 반려견들은 이송 후 한 달여간 화상 치료, 건강검진, 예방접종, 내외부 기생충 구제 등 의료처치를 받았다. 반려마루와 업무 협약을 맺은 넬동물의료재단, 본동물의료센터, 해마루반려동물의료재단도 진료에 힘을 보탰다. 지난 25일에는 경기도수의사회의 의료봉사를 통해 중성화 수술, 동물등록 마이크로칩 시술, 심장사상충 검사까지 완료했다. 또 20여 개 동물보호 단체를 비롯한 640여 명의 봉사자들이 견사 청소, 목욕, 미용, 산책 등 봉사활동하고 놀이를 통해 사회화 적응과 성격 분석을 도왔다. 반려마루 여주는 구조 후 태어나 젖을 때고 예방접종이 완료된 새끼들과 사회성 분석이 끝난 보호견 입양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입양을 희망하는 도민은 반려마루 누리집, 경기도 동물보호복지플랫폼
제21대 대통령선거 유권자 86.8%가 이번 선거에 ‘반드시 투표할 것’이라고 응답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대선 유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통령선거 관심도·투표 참여 의향 등에 관한 여론조사(2차 조사)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여론조사의 주요 결과를 살펴보면, 이번 대선에 ‘관심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92.2%로 지난 2·3일 실시한 1차 조사 결과(91.9%)와 비슷하게 나타났다. 이는 20대 대선 당시 조사 결과(91.6%)보다 0.6%p 증가한 수치다. 또 투표참여 의향을 묻는 질문에 ‘반드시 투표할 것’이라고 한 응답자는 86.8%로 조사돼 지난 1차 조사 결과(86.0%)보다 0.8%p 증가했다. 연령대별 적극적 투표 참여 응답자는 18세·29세 이하 77.0%, 30대 81.5%, 40대 90.0%, 50대 89.3%, 60대 90.1%, 70대 이상 91.2%로 순으로 집계됐다. ‘가능하면 투표할 것이다’라고 한 응답자는 9.5%로 집계됐고, 대선 투표참여 의향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는 96.3%로 나타났다. 사전투표 참여 투표 참여 의향이 있는 유권자 중 ‘사전투표일에 투표할 것’이라고 한 응답자는 37.4%로 집계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