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커머셜이 현대자동차 중대형 트럭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리 할인과 유예율 상향 혜택을 제공하는 유예 할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유예 할부는 할부 원금 일부를 만기 시점으로 미뤄 월 납입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이다. 12일 현대커머셜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엑시언트, 뉴파워트럭, 파비스 등 중대형 트럭 차주에게 적용된다. 기존 20%였던 유예율은 30%로 확대되며, 금리도 1%포인트 인하된다. 예컨대 차량 가격 1억 원을 60개월 할부로 구매하면 3000만 원은 만기에 내고, 나머지 7000만 원은 낮아진 금리로 분할 상환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현대차 긱 트럭 지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커머셜은 현대차그룹 상용차 부문 금융사로, 상용차와 건설기계 할부·리스 등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하며 산업금융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구축하고 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수협중앙회가 어업인을 위한 보험금 청구 전산화에 나선다.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는 어선원·어선재해보험의 보험금 청구와 심사를 온라인 기반으로 전산화하는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보험은 어선원과 어선이 어업활동 중 재해를 입었을 때 보상하는 제도다. 지금까지는 어업인이 서류를 출력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팩스로 제출해야 했으며, 이후 수기 심사를 거쳐 보험금이 지급됐다. 새롭게 구축될 전산화 시스템은 어업인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병원이나 어선 수리소가 어업인을 대신해 청구할 수도 있다. 어업인의 동의가 있을 경우 진료 기록이나 수리 내역이 전산망을 통해 자동 전달돼 별도의 절차 없이 보험금 지급이 가능해진다. 특히 소액 청구 건은 AI 기술을 활용해 자동 심사가 이뤄져 지급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 아울러 병원 전자기록과 연계해 허위 장해진단서를 가려내고, 해양경찰청·출입국관리소 등 외부 기관의 정보를 활용해 요양 기간 중 어업활동이나 해외 출국 여부도 자동 확인하는 등 부정 수급 방지 기능도 포함된다. 수협중앙회는 내년 7월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
올리브영이 산리오 캐릭터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CJ올리브영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RUN&GLOW’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부산은 오는 21일까지, 서울은 28일까지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20일 열리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과 연계해 마련됐다. ‘마라톤’을 콘셉트로 ▲워밍업 존 ▲리프레싱 존 ▲부스팅 존 ▲러너스 하이 존 등 네 가지 체험존이 구성됐으며, 고객들은 브랜드 미션을 수행하고 샘플 키트와 산리오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닥터지, 메디힐, 어뮤즈, 웨이크메이크 등이다. 부산에서는 체험 완료 고객에게 지역 올리브영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쿠폰 지참 시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부산 특화 간식 ‘씨앗 호떡 달고나’ 또는 ‘바나나 빨미까레’를 증정한다. 팝업스토어 내에는 컬래버 굿즈와 체험존 브랜드 상품 판매 공간도 마련됐다. 특히 이달 출시된 ‘필리밀리 큐티 런 에디션’을 비롯해 ‘롱다리 헬로키티 인형’, ‘큐티 런 인형 키링(7종)’ 등 한정 상품도 만나볼…
롯데백화점이 신제품 막걸리 ‘경탁주 로제 12도’를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10월 2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 아메바 팝업존에서 ‘경탁주 로제 12도 팝업, 경탁주 밀주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에서는 신제품 ‘경탁주 로제 12도’를 비롯해 ‘경탁주 12도’, 전용잔(한정수량)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경탁주 로제 12도’는 붉은 쌀을 발효해 구현한 꽃분홍빛이 특징으로, 기존 경탁주의 묵직하고 깔끔한 풍미에 화사한 색감을 더했다. 색소나 과일 첨가 없이 국내산 붉은 쌀만으로 본연의 맛과 색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는 은밀하게 운영되는 주막 콘셉트의 ‘밀주회’로 꾸며져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경 공식몰 회원가입자는 ‘경탁주 12도’와 ‘경탁주 로제 12도’를 섞어 만든 한정 칵테일 ‘블루밍 로제(Blooming Rosé)’를 시음할 수도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bhc가 러닝 축제 현장에서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bhc는 오는 14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마블런 서울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마블런’은 마블을 테마로 한 글로벌 러닝 이벤트로, 국내에서는 2016년 첫 개최 이후 매년 1만 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올해는 모집 인원 1만 5000명이 단 이틀 만에 마감될 만큼 큰 관심을 모았다. bhc는 참가자 전원에게 달콤 짭조름한 뿌링클 시즈닝과 고소한 나쵸를 조합한 ‘뿌링클 나쵸’를 완주 패키지로 제공한다. 현장 이벤트 부스에서는 ‘해머 파워 이벤트’를 열어, 참가자가 망치를 내려쳐 기록에 따라 최대 1만 원 상당의 할인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할인권을 수령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뿌링 콜팝’, ‘레드 뿌링 콜팝’, ‘스노우 뿌링 콜팝’ 3종 중 한 가지를 증정한다. 콜팝은 바삭한 치킨과 탄산음료가 결합된 bhc의 대표 간식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bhc 관계자는 “마블런은 팬들과 참가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라며 “bhc는 이번 참여를 통해 맛있는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이벤트로 고객 곁에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쿠팡이 판매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대규모 행사를 열었다. 쿠팡은 지난 11일 서울 JW 메리어트 강남에서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로켓그로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주요 판매자 170여 개 업체,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쿠팡은 운영 전략과 성공 사례 중심의 교육을 비롯해 판매자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행사에서는 로켓그로스 오피니언 리더 ‘돈버는 하마’와 ‘오른쪽 날개’가 패널 세션을 맡아 소싱 전략과 광고 최적화 방법을 공유했다. 이어 ▲겨울 시즌 성장 전략 ▲P 침해 대응 ▲상품 노출 향상 방안 등 실무 중심 주제가 다뤄졌다. 현장에서는 쿠팡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하는 1:1 워크업 세션이 운영돼 광고, 인바운딩, 정산, 셀러 대출 등 다양한 운영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했다. 참석 기업 조일홍 힐링엘엔씨 대표는 “로켓그로스를 통해 상품군을 확대한 지 1년 반 만에 월 매출 3억 원을 달성했다”며 “2023년 월평균 대비 2025년 7월에는 매출이 약 570%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음 단계 성장을 위한 모멘텀을 얻었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판매자들
KT&G가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투자유치와 네트워크 장을 열었다. KT&G는 청년 창업가들의 투자유치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IR피칭데이’를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에 선발된 20개 팀 중 중간성과 공유회를 통해 선정된 8개 팀이 참여해 벤처캐피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 성과, 미래 비전을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전문가 평가를 거쳐 ‘나눔비타민’, ‘플렌트너’, ‘심투리얼’ 3개 팀이 최종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총 30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받았다. 참가팀들은 이어 투자 전문가와의 1:1 자문과 ‘알럼나이데이’ 네트워킹 행사에도 참여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수어 통역 서비스 개발업체 ‘뉴챕터’가 청각장애 참가팀을 위해 무료 지원을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KT&G 관계자는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을 발굴·육성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롯데리아가 오프라인 현장에서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롯데GRS는 28일까지 서울 서교동에서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의 해커로부터 온 초대’를 콘셉트로 총 4개 스팟으로 구성됐다. 방문객은 해커의 정체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며 굿즈를 받을 수 있고, 루프탑에서는 인디밴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한정 신메뉴 버거를 맛볼 수 있는 푸드 트럭도 마련됐다. 1층 ‘데이터 보관소’에서는 롯데리아 버거 재료 조합으로 코드표를 만드는 ‘서버룸’, 역대 레전드 버거를 소개하고 투표하는 ‘테이스트 연구실’을 체험할 수 있다. 2층 ‘해커의 노트북’에서는 방어벽 해체 게임, 스크린 서치 게임 등을 즐기고, 획득한 스탬프로 파우치, 키링 등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떼리앙’ 포토부스와 포토존도 운영된다. 체험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푸드 트럭에서 한정 메뉴 ‘불새버거’와 ‘오새버거’를 제공한다. 불새버거는 불고기와 새우, 오새버거는 새우와 오징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2 in 1 제품이다. 8층 루프탑 ‘아지트’에서는 그래피티로 꾸민 공간에서 휴식과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교환권 및 할인권 증정…
현대백화점이 추석을 맞아 고객 체험형 선물세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기프트 페스타(GIFT FESTA)’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우·과일 등 전통 선물세트 37종을 비롯해 한정판 미식·라이프스타일 상품, 인플루언서 협업 선물세트 등 총 100종이 마련됐다. 방문 고객은 시식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현대특선 한우 구이 죽(竹)’ 세트(49만 원), ‘과일의 정점 매(梅)’ 세트(이지플사과·신고배 등 9종, 17만 원), 배우 엄정화와 협업한 ‘엄메이징 커피 게이샤 블렌드 선물세트’(게이샤 블렌드 커피 티백 20포, 8만 9000원) 등이 소개된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코웨이가 세계적 수준의 수질 분석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코웨이는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가 영국식품환경청 주관 국제비교숙련도 평가(FAPAS) 미생물 분석 분야에서 오차범위 절대값 ‘0’을 기록하며 최고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국제비교숙련도 평가는 기관의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하는 국제 공인 프로그램으로, 일정 농도의 물질이 포함된 미지 시료를 분석해 결과를 제출하면 오차 범위(Z-Score)로 정확도를 평가한다. 값이 ‘0’에 가까울수록 분석 능력이 뛰어나다는 의미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이번 평가에서 일반세균 항목의 분석 결과가 오차범위 ‘0’으로 나타나 완벽에 가까운 정확도를 인정받았다. 이로써 18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 자격을 유지하며 업계 최장기 기록을 이어갔다. 환경기술연구소는 2008년 업계 최초로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 자격을 획득한 이후 매년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전문성을 입증해왔다. 또한 ▲KOLAS 공인시험기관 ▲미국수질협회 TSP 시험소 ▲유럽연합 TUV-SUD 공식 인정기관 등 글로벌 인증을 확보하며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국제숙련도 평가 최고점은 코웨이 수질 분석 능력이 국제적으로 검증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