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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가시장 트렌드 ‘몰링’형 대세

쇼핑·외식·업무·의료 원스톱 해결

올해 상가시장의 트렌드는 쇼핑·문화·업무·의료 등 복합적인 서비스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몰링’형 상가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25일 부동산 써브에 따르면 경기와 인천지역에 경쟁력 있는 ‘몰링’형 상업시설이 분양몰이에 나서면서 상가·상권 간 주도권 쟁탈전이 치열해지는 상황이다.

‘몰링(malling)’이란 쇼핑몰에서 단순히 쇼핑뿐만 아니라 여가와 문화생활도 즐기는 소비 형태를 말하며 최근에는 문화(Culture)와 의료(건강, Health) 서비스까지 추가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경기지역에는 판교신도시 내 판교테크노밸리 유스페이스 몰(Uspace mall)이 다음달 분양에 나선다.

유스페이스 몰은 지하5층~지상12층 4개동, 연면적 22만 여㎡ 규모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수족관(iQuarium)’과 분당 서울대병원이 운영하는 U-Health Center’ 등이 구성됐다. 또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펀스테이션(FunStation)이 현재 분양 중이다.

지하1층~지상6층 1개동, 건축면적 3만6천595㎡ 규모로 주차장 면적을 제외한 모든 층이 놀이파크와 상업시설이다.

지하1층은 스포츠시설·워터파크, 1층과 2층은 클리닉센터·도서관·푸드코트 등으로 구성되며 지상3층~6층은 교육시설·놀이동산·공연무대·게임장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인천에서는 송도국제도시도시 D1~4블록에서 ‘커낼워크(Canalwalk)’가 분양 중이다.

지상1~2층 8개동, 연면적 5만4천725㎡ 규모에 오피스텔과 상가가 혼합된 복합시설로 구성돼 쇼핑은 물론 단지 사이를 흐르는 인공수로를 따라 다양한 문화공연도 즐길 수 있다.

부동산 써브 관계자는 “최근 ‘몰링형 상가’의 분양이 이어지면서 주도권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투자자와 소비자 입장에서는 경쟁력 있는 상업시설을 상호 비교해 선택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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