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송도컨벤시아의 이용 만족도가 대체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으나 여전히 접근성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송도컨벤시아를 이용한 행사주최자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이용문의 및 요청사항관련 직원의 응대 만족도는 매우만족 85%, 만족 15%로 고객의 97%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친절도 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 현장 지원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만족 75%, 만족 22%로 지난해에 비해 약 6% 상승하는 등 직원 서비스 분야의 만족도가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가 나왔다.
송도컨벤시아 재이용 관련에서는 응답자의 대다수인 85%가 긍정적으로 응답했으며, 80% 이상이 타 업체에 이용을 추천하겠다고 답했다.
다만, 접근성(교통) 개선과 주변 인프라 확충이 앞으로 개선해야 할 보완점으로 발견됐다.
이어 송도컨벤시아에서 실시한 고객맞춤형 팸투어 참가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수치인 97%로 나타났고, 더욱이 팸투어를 통해 센터 시설 및 송도국제도시 현황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는 평을 받았다.
공사관계자는 “이번 설문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업무 절차 및 환경 개선 등을 통해 모든 이용객들이 100% 만족하는 컨벤션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섭기자 k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