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수도권 유일 마이스(MICE) 분야 채용박람회인 ‘2014 인천 마이스 잡 페어’를 오는 2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취업을 꿈꾸는 사람이 대상인 채용박람회에는 한국마이스협회와 업계 멘토들의 이야기 마당인 ‘청춘마담(談)’이라는 아카데미가 열린다.
강연자는 축제&이벤트기획 CJ E&M 신보경 팀장, 한국전시주최자협회 신현대 회장, 비론치(Be LANUCH) 기획 비석세스 정현욱 대표다.
인천 마이스 잡 페어에서는 현장 채용면접이 이뤄지며, 특히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국내 유력 PCO와 PEO, 마이스 서비스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대상자들은 면접용 복장을 준수해야 하며, 면접당일 이력서를 꼭 지참해야 한다.
채용면접은 업체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면접결과는 채용업체에서 개별 연락한다.
행사에는 청년들의 취업기회 창출은 물론 지원을 위해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채용업체와 분야는 인천컨벤션뷰로 홈페이지(www.incheoncvb.co.kr)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사전 온라인 면접신청을 통한 선착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 마이스 잡 페어는 3년째 개최되는 마이스 전문 취업박람회로 올해는 마이스산업에 대한 소개와 이해를 돕고자 ‘청춘마담’이라는 아카데미 행사를 함께 개최한다.
/김상섭기자 k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