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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 9개월만에 수출 94만달러 돌파 군포 온라인 해외 마케팅 사업 ‘성과’

무역협회·군포시 공동 진행
중소수출기업들 ‘큰 호응’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와 군포시가 공동으로 시행한 ‘군포시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이 시행 이후 9개월 만에 신규 수출계약액 94만 달러를 넘으며 참가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포시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은 국내 대표의 e마케팅 기관인 ㈜한국콤파스가 참여해 15개 군포시 중소수출기업을 대상으로 e-카달로그, 영문 온라인 샘플샵, Google blog 제작, 키워드 광고 등 각종 온라인 인프라 제작과 거래제의서 발송, 전시회 사전 바이어마케팅 등 전방위적인 온라인 수출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실제 이노테크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신규발굴한 리비아 바이어가 최근 군포 공장을 직접 방문해 설비와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1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최종적으로 성사시키기도 했다.

사업에 참여한 이비인후과 의료장비 제조회사인 이노테크(대표 김은영)의 최진우 부장은 “지난 4월 사업에 참여해 리비아 등 아프리카·중동 지역 신규 시장개척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사업서비스로 제공된 영문 샘플샵 운영으로 바이어가 원하는 품목과 품질 및 가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해외 주요 비즈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 등이 다수의 견적의뢰로 연결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 관계자는 “어려운 무역환경에서 기술력은 있지만 인력난과 자금난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야 말로 온라인 수출마케팅을 통해 저비용·고효율의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정재훈기자 jjh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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