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흐림동두천 10.6℃
기상청 제공

1인 창조기업 성장 가능성 주목하세요

2018 엑셀러레이터 쇼케이스
경기중기청 주최로 안양서 열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이 19일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2018년 1인 창조기업 엑셀러레이터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인 창조기업 제품을 민간 액셀러레이터에게 소개하는 네트워킹 행사로, 1인 창조기업에게 1대1 컨설팅, 투자 교육 등 투자에 대한 잠재력을 끌어올려주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1인 창조기업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잠재력이 있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유치를 할 수 있는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시키는 기업·기관을 매칭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중기청이 주최하고 의왕시 1인 창조기업센터(거점센터)를 비롯한 12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롯데엑셀러레이터, 로아인벤션랩, 크립톤, ㈜래몽래인,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등 5개 투자관련 기관이 참여했다.

사전에 각 센터 매니저에게 투자에 대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액셀러레이터 기본소양교육 과정 이수를 의무화했으며, 센터별 매니저가 직접 모두 21개 창업기업을 추천한다. 2개월간 센터 내 전문가 지원 풀(Pool), 교육, 컨설팅 등을 활용해 창업기업이 어려워하는 투자용 자료작성법과 피칭 준비 교육 등을 진행했다.

지난 12일 창업기업 21곳이 참가한 예선전을 거쳐 최종 선정된 7개 팀은 같은 달 19일 개최한 쇼케이스에서는 로아인벤션랩 등 국내 우수 액셀러레이터와 투자자들 앞에서 피칭 IR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피칭 IR과 함께 창업투자 특강, 참여기업 제품 전시도 진행됐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이번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를 통해 1인 창조기업들이 다음 단계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철기자 jc38@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