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올림픽 마케팅 본격화

2008.04.29 21:40:42 6면

‘D-100 발표회’서 핸드폰 소개·WOW기술 시연 등

삼성전자는 베이징올림픽 개막 100일과 중국 내 성화봉송 시작을 앞두고 본격적인 올림픽 마케팅에 돌입했다.

삼성전자는 28일 베이징에서 현지에서 중국삼성 박근희 사장과 베이징올림픽조직위원회(BOCOG) 마케팅부 왕위(王偉)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D-100 기자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올림픽폰을 일반에 소개하는 한편 무선올림픽 구현을 위해 개발한 WOW(Wireless Olympic Works) 기술도 시연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5월4일부터 중국 내 113개 도시에서 97일 동안 펼쳐지게 될 성화봉송에 대한 모든 사전준비를 완료하고 본격 올림픽 체제로 돌입했다.

다음달 4일 하이난에서 시작하는 중국 성화봉송에서 삼성전자의 첫 번째 주자는 올림픽 수영장 ‘워터큐브’를 설계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건축가 쟈오샤오쥔(趙小鈞)이다. 그 밖에 삼성전자가 선발한 1촌400여명의 주자가 중국 전역에서 성화봉송에 참여한다. 또한 삼성전자 올림픽 홍보대사인 가수 비(정지훈)가 중국어로 직접 부른 삼성전자 올림픽테마송 ‘Any Dream’과 뮤직비디오를 중국 내 성화봉송 기간 중 중국 전역에 울려 퍼지게 할 예정이다.
이미영 기자 lmy@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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