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 2관왕

2010.01.14 20:35:00 18면

전국 지자체 브랜드 평가 종합대상 영예
작년 이어 쾌거… 농산물 마케팅 주도 입증

 


안성시는 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안성마춤’이 지난 13일 서울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2010 대한민국지역브랜드대상(Harbest Awards 2010)’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하베스트브랜딩연구소 주관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 브랜드 가치, 품질 및 서비스, 지역 이미지 반영, 호감도를 종합평가한 결과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시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12월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에 이은 쾌거다.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안성마춤농특산물은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 중 최고의 대표 브랜드로서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의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시대를 이끌어 가고 주도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연합사업과 브랜드 마케팅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1차 산업을 중심으로 2,3차 식품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 농업인이 소득증대는 물론 고부가가치 지역농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염기환 기자 yg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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