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 4년째 브랜드 파워

2010.02.09 21:25:47 19면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시상식’ 대상 수상 영예

 


안성시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안성마춤’이 9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0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로 8회째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액, 시장점유율, 성공적으로 시장 진출한 브랜드, 관계자 조사 등의 사전조사를 거쳐 2차에 걸쳐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직접투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 평가단을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안성마춤 브랜드는 만족도, 품질, 가격, 재구매의도, 선호도 등 5개항목 5점 척도에서 3.8점을 얻어 4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이는 1시군 1유통회사 설립등 첫걸음을 딛고 있는 타 지역의 농특산물브랜드와는 달리 시는 소비시장의 변화와 유통환경의 변화에 맞춰 10여년전부터선택과 집중을 통한 브랜드마케팅과 연합마케팅을 역점시책으로 채택해 강력히 추진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은 지난해 12월 2009년 농식품파워브랜드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데 이은 쾌거로 안성마춤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임을 입증한 셈”이라며 “수입농산물과의 경쟁은 물론 국내 농산물과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안성마춤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고 고부가가치 2차 농산물 생산을 위해 사업역량을 확대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염기환 기자 yg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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