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의 마티즈가 지난 1999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으로 소형승용차 가운데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8일 GM DAEWOO에 따르면 마티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7일 발표한 ‘한국 산업브랜드 파워조사(K-BPI)’에서 지난 1999년부터 12년 연속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올해에는 총 1만1천597명이 참여, 196개 산업군에 대한 조사를 시행했다.
이번 조사에서 마티즈가 모든 차종 가운데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됐다.
GM DAEWOO 관계자는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및 보험개발원 등 각종 대내외 기관에서 인정받았으며 이번 브랜드 파워조사 결과를 통해 브랜드 가치 역시 경차 이상임이 입증됐다”며 “안전성과 혁신적 스타일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 가치를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