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는 수돗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달 31일 제2기 K-water 고객모니터 165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고객모니터 제도는 처음 도입된 지난해 첫해 수돗물 업무 전반에 대한 175건의 고객의견을 받아 21건의 우수 사례를 채택했다.
또 업무 담당자와의 Hot-line 연결을 통해 수질이상 발생 시 즉시 신고 체계를 구축해 민원발생을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2기 K-water 고객모니터는 K-water 홈페이지를 통해 수돗물과 관련된 서비스 개선사항 및 아이디어를 제시와 수질감시, 수돗물 인식 설문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K-water 정수시설 견학 등 실질적 체험도 병행한다.
K-water 김한수 수도관리처장은 “상수도 서비스 전반과 수돗물 수질에 대한 고객의견을 직접 청취해 적극 반영,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