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가 기획재정부에서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등 16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마사회는 지난 1년간 고객만족을 위한 사업장별 고객만족 목표설정, 실천과제 추진과 CS교육을 위한 ‘KRA CS 아카데미’ 설립으로 현장중심의 CS교육을 직원, 협력업체 근무자 등 전체 경마분야 종사자로 확대 실시해 고객만족도 극대화시켰다.
이 결과 2010년 ‘보통’ 등급보다 2단계 올라선 ‘우수’ 등급의 성과를 이뤄냈다.
마사회 CS선진화팀 최종필 차장은 “지난 한해 열심히 노력한 마사회에 대해 고객들이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생각한다”며 “그러나 공공기관의 인지도를 측정하는 국민체감도 조사는 여전히 하위권으로 나타나 올해는 고객감동은 물론 국민에게도 사랑받는 일등 공기업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