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 7년연속 브랜드 대상

2013.01.22 21:33:42 14면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지방자치단체 농특산물 부문
품질·서비스·가격 등 최고점

 

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안성마춤’이 7년 연속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22일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과 한국소비자포럼 등이 공동주최한 ‘2013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상은 전국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액, 시장점유율, 마케팅 성과와 시장동향에 대한 기초조사, 브랜드 전문가 조사 등 1차 사전 기초조사와 기업마케팅 관계자 및 소비자추천을 통해 부문별 후보를 확정, 204개 부문 628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어 최종 부문별 후보브랜드에 대해 온라인, 일대일조사, 현장투표, 이메일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최종 선정됐다.

‘안성마춤’은 품질, 서비스, 가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도, 선호도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얻은 이번 결과를 통해 ‘안성마춤’은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황은성 안성시장은 “FTA 체결, 경기침체 등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농업여건 속에서 얻은 결실이라 더 의미있는 상”이라면서 “‘안성마춤’ 브랜드가치를 더욱 극대화하고,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을 생산해 안성농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염기환 기자 yg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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