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제94회 전국체육대회 개·폐회식 행사 대행업체 선정에 따른 현장설명회’를 행사가 열릴 문학경기장에서 지난 28일 가졌다.
현장설명회는 전국에서 기획·연출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 등 38개 업체가 대거 참석한 가운데 홍보영상물 상영, 연출제안서 작성지침 설명, 문학경기장 현장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시는 연출제안서 작성지침 설명을 통해 인천의 정체성을 반영한 ‘경제수도 인천’과 ‘글로벌녹색환경수도인천’의 이미지를 컨셉으로 한 인천의 위상제고 및 미래비전를 제시했다.
또한 녹색생활 실천 시민캠페인인 5R실천운동을 개·폐회식 아이템에 명확히 반영하고 많은 관중참여 유도방안도 제시해 모든 국민이 공감하고 다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연출제안서가 되도록 참석자에게 주문했다.
시는 현장설명회를 시작으로 3월에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연출 대행사를 선정하고 대한체육회의 승인을 얻어 연출기본계획(4월)과 연출 실행계획(8월)을 확정해 출연진 섭외, 각종 장비 및 시스템 구축, 분야별 연습 등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오는 3월11일까지 개·폐회식 행사 대행업체 선정에 따른 공고를 할 예정이나 이번 현장설명회 참석치 않은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