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의 초기사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점에서 2013년도 제1차 희망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15일 신보 인천영업본부에 따르면 제1차 희망창업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창업일반과정’과 ‘창업심화과정’으로 구분되며, 인천지역에서 창업교육 받기 어려운 사람은 ‘찾아가는 맞춤형 창업스쿨’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퇴직직원·시니어 등과 같이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나 조직을 대상으로 신보 전문인력이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창업일반과정은 창업예정자 및 창업초기기업 대표자를 대상으로 창업 이론 및 기초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며 분기별 1회, 3일간 20시간 내외로 운영한다. 창업심화과정은 창업일반과정을 통해 창업기초를 갖춘 수료생에게 1년동안 맞춤형 심화교육을 실시하며 ‘창업아이템선정 및 사업성검토’, ‘사업계획서작성실무’와 같은 과정을 선별해 월 1회, 8시간 내외로 실시한다.
수강 희망자는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하면 되며 찾아가는 창업스쿨에 대한 교육 문의는 기업지원부 창업담당자(☎ 1588-6565)에게 하면 된다.
현창익 신보 기업지원부장은 “실무 중심의 창업교육과 사례분석 및 워크샵 형태로 진행해 교육효과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