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도시철도건설본부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건설현장에 대한 시민현장 방문 실시에 이어 시설부분(토목, 건축 등)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에게도 확대 공개에 나섰다.
지난 6일 인하대학교 사회기반 시스템공학부 토목공학전공 3학년 학생 40명은 도시철도 2호선 207공구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인천도시철도2호선 제2감리단 상황실에서 본부 및 시공사 관계자로부터 도시철도 건설사업 추진절차 및 2호선 공사추진사항에 대한 세부 설명을 듣고 동영상을 관람한 후 현장으로 이동했다.
또한 인천도시철도2호선 207공구 건설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석남동 경인고속도로 하부을 통과하는 본선터널 굴착 및 정거장 구조물시공 상황을 설명 받고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 “지하 27m를 파내고 환기구 및 정거장을 건설중인 현장과 터널공사 현장에서 이론으로만 공부했던 터널 특수공법(NATM)과 비개착식 공법(TRNT) 시공현장을 직접보고 매우 놀랍고 큰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향후 도시철도건설본부는 토목업계의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여러가지 특수공법이 적용되는 도시철도 2호선에 대한 견학을 확대 실시해 시공과정(터널, 정거장 등)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