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TV 시장 10년 연속 1위를 노리는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에서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의 저명한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의 ‘2015년 TV 소비자 만족도 평가’ 결과 2년 연속 HDTV 전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1천점 만점을 기준으로 제품의 성능, 신뢰성, 기능, 가격, 조작의 용이성, 스타일과 외관, 품질 보증 등 7개 요소로 소비자 만족도를 측정했다.
삼성 TV는 50인치형 이상 부문에서 871점을, 50인치형 미만 부문에서 856점을 기록해 각각 비지오(867점)와 LG전자(846점)를 제치고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뛰어난 밝기와 세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삼성 SUHD TV는 지난 5월 미국 유수의 소비자 전문 매체인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도 역대 액정표시장치(LCD) TV 중 가장 높은 점수(81점)를 기록하며 대형 TV 분야 1~3위를 휩쓴 바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TV 시장에서 올해 5월까지 금액기준 34.1%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윤현민기자 hmyun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