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인터넷소통 공공부문 大賞

2016.11.23 20:52:08 7면

블로그·페북 등 5개 채널 운영
대국민 홍보·마케팅 높은 평가

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항 대국민 소통에 이바지한 공으로 인터넷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인천항만공사는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사는 공식 블로그 ‘FUN한 인천항 이야기’(htttp://incheonport.tistory.com) 및 페이스북, 웨이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총 5개의 다양한 소통채널을 활발하게 운영하는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SNS를 통한 고객접점 대국민 정책홍보, 정책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ICSI·SCSI 평가 종합 68.51점(AA 등급)으로 높은 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인천항 공식 블로그 ‘FUN한 인천항 이야기’는 하루 평균 3천~3천300명이 방문하면서 당초 올해 목표였던 누적 방문객 250만 명을 넘어 최근 누적 방문객 280만 명을 달성했다.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http://facebook.com/incheonport)도 누적 팬수 1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방문객들이 증가하면서 공사의 대국민 소통이 아주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안길섭 공사 홍보협력팀장은 “고객중심 마인드에서 콘텐츠를 기획, 제작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원동력인 것 같다”며 “향후 인천항에 관심을 갖는 모든 분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채널을 꾸려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호기자 sjh45507@
신재호 기자 sjh45507@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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