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지연처리 민원’ 급감… 다양한 시책 성과

2017.04.27 20:18:58 9면

포천시는 올해 ‘지연처리민원 제로화 운동’과 ‘처리기한 D-1 민원처리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 1분기 허가담당관 지연처리 민원이 대폭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지난 2월부터는 지연처리민원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시는 올해 1~3월 말 1분기에 총 4천294건의 인허가 민원이 접수해 4천49건을 처리 완료했다.

이는 월 평균 1천349건, 1일 평균 67.5건을 처리한 것으로 이 중 기한 내 처리(기일처리 340건, 단축처리 3천377건)는 4천46건(99.9%)이었으며 지연처리민원은 이 기간 단 3건(0.1%)에 불과했다.

지연처리민원은 월 평균 1건에 불과해 지난해 월평균 12.1건에 비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지연처리민원이 제로화될 때까지 건축 및 개발민원 무료상담의 날 운영, 허가민원 안내요원 배치(2명), 환경민원 변경신고 무료대행, 공장설립 지원 및 소규모 공장등록 민원전화상담 및 무료대행, 공장설립 지원 및 소규모 공장등록민원 전화상담 및 무료대행,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일괄처리 등 다양한 민원편의시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기간 공장신설승인 56건, 창업승인 19건 등 총 75개의 기업이 신설 및 창업, 약 800여 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며 1분기에 총 64개의 기업이 공장등록을 완료했다.

또 농지보전부담금과 대체 산림자원 조성비 등 인허가와 관련해 총 34억6천600만 원의 세외수입을 부과, 2억9천800만 원이 세입 늘어났다.

/포천=안재권기자 ajk8504@
안재권 기자 wr2@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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