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72,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연속 3회 달성

2020.07.07 16:20:03 7면

직원포상제 실시로 서비스 향상, 고객의소리 채널 확대 등 높게 평가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대표 김영재)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법정인증제도인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연속 3회 인증받았다고 7일 밝혔다.

 

CCM은 경영을 포함한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뤄지는지를 일정 항목에 따라 심사받은 뒤 인증심의위원회가 적합여부를 판단해 최종 결정된다.

 

최근 2년 간 소비자 관련 법 및 공정거래법 등을 위반한 기업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재인증의 경우 이전 인증 시 미흡한 사항에 대한 실질적 개선 정도 등에 대해 엄격히 평가하고 있다.

 

스카이72는 대표이사가 경영 및 고객책임자를 겸직하면서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구조를 개편하는 등  2016년 골프업계 최초로 받은 이후 올해까지 연속 인증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다양한 포상제도를 활용해 직원 행복을 높여 고객 접점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소리를 모아 서비스 발전에 기여한 노력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박석철 고객서비스실장은 “업계 최초 3연속 CCM 인증과 함께 지금의 스카이72 브랜드를 갖추기까지의 원동력은 결국 고객”이라며 “우리의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어느 것 하나라도 소홀하게 듣지않고 귀중히 새긴 결과”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박영재 kgpak@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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