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롯데 택배기사 과로사 대책…“인력투입 보강”

2020.10.26 15:16:23 5면

최근 잇따른 택배기사의 과로사가 발생하자 한진택배와 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택배)가 보호 대책을 연이어 발표했다.

 

26일 한진택배는 잇따른 사고에 대한 대책으로 심야 배송 중단 및 분류 지원인력 1000명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녁 10시 이후부터 시작되는 심야 배송은 다음달 1일부터 중단될 예정이며 이에 따른 미배송 물량은 다음날 실시하게 된다. 또한 물량이 급격히 몰리던 화요일과 수요일의 물량은 다른 날로 분산해 운영될 예정이다.

 

롯데택배는 분류작업 지원을 위해 인력 1000명을 투입한다. 단, 이번 인력투입은 대리점과 택배기사들의 의견 수렴 후 순차적 투입될 예정이기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롯데는 전문 컨설팅 기관과 택배대리점 간 협의를 거쳐 택배기사가 하루에 배송할 수 있는 적정량을 산출해 적용하는 물량 조절제를 시행하고 근무시간을 고려해 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해 연간 1회 건강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 경기신문 = 방기열 기자 ]

방기열 기자 red@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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