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네이버·유튜브로 온라인 판로확대·수출상담 지원

2021.01.25 16:20:0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네이버와 유튜브를 통한 농공상 온라인 판로 확대 및 온라인 농식품 수출상담회를 연다.

 

aT는 25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개별 농공상 기업을 네이버 기획관 ‘찬들마루N’으로 모아 온라인 판로를 확대한다고 이 같이 밝혔다. aT는 네이버와의 업무협약 체결 등을 통해 온라인 식품구매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aT는 찬들마루N으로 100개 이상 농공상 기업에서 판매되는 우수제품들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aT에 따르면 지난해 우체국쇼핑몰, 이베이, 오아시스마켓, 쿠팡 등 주요 채널을 통한 농공상기업의 총 판매액은 140억원이다.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통한 농식품 수출지원사업 안내도 추진된다. 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2021 농식품 수출사업 설명회’를 비대면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는 아세안 국가들 및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수출권역별 시장동향과 전망, 수출전략 등 농식품 수출전망을 논한다. 또 aT의 해외 주재 지역본부장들도 출연해 현장감 있는 생생 정보들을 발표한다.

 

한편 aT에서 추진하는 수출지원사업 내용 등 정보가 수록된 ‘2021년 농식품 수출지원사업 가이드북’과 ‘주요 권역별 수출전망 자료’는 aT농식품수출정보사이트 및 aT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현지용 기자 hjy@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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