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청소년체육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된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권선청소년수련관은 7월부터 ‘나를 지키는 호신술 ‘이크에크! 택견유(有)희열’’을 운영한다.
권선청소년수련관은 대한체육회와 대한택견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체육활동지원사업(여학생스포츠교실) 택견종목 운영 시설로 선정돼 해당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를 지키는 호신술 ‘이크에크! 택견유(有)희열’’은 만 9세 이상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통스포츠 택견을 활용해 건강증진 및 호신능력을 갖추도록 돕는 체육활동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택견을 활용한 신체활동 교육, 참가자들이 교육받은 내용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택견 경연대회와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관람으로 구성됐다.
교육프로그램은 대한택견회 전문지도자가 직접 지도하며, 참가자들에게는 택견 운동복과 문화공연 티켓 제공, 경연대회 수상 시에는 더욱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 1만 원이다.
권선청소년수련관은 “건강상 특이사항이 있는 참가자는 사전 문의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권선청소년수련관(031-226-1685)에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신연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