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전자증명서 수신시스템 구축 운영

2021.09.16 10:21:43

 인천병무지청은 병역의무자가 민원신청 시 구비서류를 종이 없이 모바일전자증명서로 제출할 수 있도록 전자증명서 수신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그 동안 생계곤란 병역감면원 등 병무민원을 처리하려면 주민센터 등 해당 기관에 방문해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필요한 서류를 모바일(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행정안전부의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체계를 통해 발급 가능한 100종 중 18종을 민원에 활용하게 됐으며 올해 말까지 행정안전부에서 200종으로 추가·확대할 경우 활용 대상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무청은 국민편의 제고를 위해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적극행정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윤용해 기자 ]

윤용해 기자 youn@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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