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미국 시장 성공을 기반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독일에서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를 열고 “만두와 가공밥, 한식 치킨 등 글로벌 전략제품 등을 앞세워 유럽 식품사업 매출을 2027년까지 5000억 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5일 밝혔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인 영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2018년 인수한 독일 냉동 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와 함께 올해 초 베트남 키즈나 공장 등 생산 거점을 확보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유럽을 빼고는 우리의 글로벌 전략이 완성되지 않는다. 퀀텀점프 전략이 필요하다”며 “런던, 파리에 있는 대형마트에서 비비고 제품을 카트에 담는 소비자들을 보며 무한한 가능성을 느꼈고, 유럽 현지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자리에서 글로벌 1등을 향한 강한 열정과 의지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현재 CJ제일제당은 2018년 비비고 만두 등을 유럽시장에 선보이며 4년 동안 연평균 38% 이상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올해 매출은 약 600억원으로 예상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한식 만두 시장의 대형화를 꾀할 예정이다. 유럽인이 친숙한 닭고기를 활용한 만두와 미국에서 검증된 제품 등을 중심으로 제품을 확장할 계획이다.
[ 경기신문 = 방기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