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하 재단)이 8일 온라인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원월드컵경기장 회의실에서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5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2 경기수원월드컵재단 온라인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운영계획 안내, 서포터즈 소개,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서포터즈 2기는 오는 12월까지 약 6개월간 재단 관련 콘텐츠 제작 및 SNS 게시, 행사·경기·사회공헌사업·경기장 시설 등 현장 취재, 아이디어 회의 등의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재단은 활동이 종료되는 12월 말에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지난해 서포터즈 1기의 활약 덕분인지 올해 신청자가 전년대비 5배 이상 늘어 선정에 고심을 거듭했다”며 “홍보 분야에 많은 경험과 역량을 갖춘 서포터즈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특히 올 하반기는 대형 콘서트나 스포츠 빅매치, 카타르월드컵이 예정돼 있어 여느 때보다 적극적인 서포터즈 활동이 기대된다”면서 “서포터즈와 함께 수원월드컵경기장의 다양한 소식들을 도·시민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정민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