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이용 고객에게 더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음성뱅킹' 서비스를 도입한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신한 쏠 ‘AI 음성뱅킹’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AI 음성뱅킹’은 신한 쏠(SOL)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업무 내용 음성 지시를 통해 ▲메뉴 이동 ▲거래내역 조회 ▲계좌 이체 ▲대출 상품 안내 ▲다빈도 질문에 대한 설명 등 450여 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AI 음성뱅킹’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향후 ‘대화형 AI’ 서비스로 구현, 모든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Invisible Bank’의 핵심 채널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에 발맞춰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