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남산서울타워에서 진행되는 '2023 얼루어 그린 캠페인'에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 '이상한 포토존'. (사진=삼성전자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30417/art_16822983215918_0fc20f.jpg)
삼성전자가 남산서울타워에서 진행되는 '2023 얼루어 그린 캠페인'에 참가해 비스포크 냉장고의 지속 가능한 푸드 라이프를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원더가든' 컨셉트로 ▲펭귄 그로브몬스터와 사진을 찍는 '이상한 포토존' ▲지구를 아끼고, 에너지도 아끼는 게임이 준비된 '아끼는 게임존' ▲에너지 소비를 최대 22% 절감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 고효율 모델을 직접 살펴보고 지구를 위한 실천 다짐을 도장으로 남길 수 있는 '신선한 전시존' ▲구매부터 요리까지 식재료 소비와 연관된 이벤트 굿즈를 증정하는 '맛있는 경품존' 등 지속 가능한 식생활 여정을 재밌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플라워 아티스트 '그로브(Grove)'와 협업해 나무나 마에서 나오는 섬유 등 자연 소재를 사용해 부스 곳곳에 놓인 대형 펭귄과 식재료 모양의 인형을 제작하고, 행사장 벽면은 실제 냉장고 배송 후 수거한 배송 박스를 업사이클링해 디자인했다.
또 헌 옷을 활용해 음식과 식재료 모티브의 업사이클링 아트를 선보이는 김은하 작가의 작품도 함께 전시했으며, '어글리어스'와 협업해 못난이 농산물을 비스포크 냉장고와 함께 체험부스 곳곳에 전시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