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2023년 디자인 솔루션 랩 7기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디자인 솔루션 랩 사업은 디자인 수요가 있는 기업과 도내 청년 디자이너가 팀을 이뤄 기업의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다. 참여하는 기업과 청년 디자이너는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참여 기업은 비용 부담 없이 원하는 디자인 분야의 솔루션과 활용 가이드를 제공받는다. 우수기업에는 프로젝트 이후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후속작업을 추가로 제공한다.
청년 디자이너들은 기업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쌓는다. 활동 지원금과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받는 등 혜택이 있으며,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창업 교육과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기업 부문은 7월 5일까지 25개사를, 청년 디자이너 부문은 7월 11일까지 35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청년 디자이너는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디자인 솔루션 랩 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20개 기업이 30명의 청년 디자이너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4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