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26일간 사전예약으로 판매한 설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설 동기간 매출 대비 22%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양극화 소비 트렌드를 미리 예측해 프리미엄 세트 및 가성비 세트를 전년 대비 확대 준비해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실제로 10만 원 이상~20만 원 이하 프리미엄 상품 혹은 3~5만 원대 가성비 상품을 구매한 고객층이 뚜렷하게 나뉘며 '극과 극' 소비 패턴이 나타난 것으로 분석됐다.
10~20만 원대 상품이 전체 매출 중 40% 비중을 차지해 가장 높았고 프리미엄 과일 및 한우 등 신선식품 선호도가 우세했다. 3~5만 원대 상품이 전체 매출 중 25%를 차지해 고물가 상황에 따른 가성비 선물세트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혜택이 높은 이마트몰, 신세계몰 사전예약을 이어간다.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80만 원 즉시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인기 선물세트 최대 40%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로 200만 원 이상 결제시 SSG머니 2%를 추가로 증정하는 온라인 단독 혜택도 있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