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는 2일과 3일 오전, 각각 대만에서 현지 8대 여행사 및 최대 여행 플랫폼 기업인 KKDAY(케이케이데이)와 관광교류 활성화 협력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MOU를 체결한 대만 8대 여행사는 콜라(可樂), 라이언(雄獅), 동남(東南), 백위(百威), 오복(五福), 신신(新晨), 찬성(燦星), 희홍(喜鴻)이다.
KKDAY는 2014년 설립된 대만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 기업으로, 90여 개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30만여 개 여행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매월 이용자수가 900만 명 이상에 달하는 주요 글로벌 여행 플랫폼 기업 중 하나다.
도와 공사는 이번 대만 업무협약으로 ▲여행 성수기 활용 대만 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활용한 신규 고부가 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 ▲국제 관광 회복기에 맞춘 관광 교류 협력 활성화 노력 ▲지속 가능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ESG 실천 등을 협력한다.
앞서 공사는 이들 여행사를 대상으로 도내 관광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상품 개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4월 10일 ~ 4월 14일까지 여행사 주요 관계자 및 대만 매체 등 14명을 초청, 경기도 관광 자원 팸투어를 실시한 바 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요 방한객 송출시장인 대만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우수한 신규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단체 여행 상품 개발과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만 8대 여행사와 5월 중순부터 10여개 경기도 패키지 관광 상품을 출시해 공동 광고와 모객에 돌입하며, 이를 통해 6~8월 여행 성수기에 5000여 명 이상의 대만 단체 관광객을 경기도에 유치할 계획이다.
또 KKDAY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 하반기부터 경기도 여행 특집 홍보 페이지를 구성해,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경기도 관광지 입장권, 액티비티 체험, 숙박체험, 경기도 일일투어 등 맞춤형 상품을 개발, 판매함으로써 개별 여행객들의 경기도 방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 조원용 사장은 "대만은 방한객 3위의 핵심 시장으로 섬지역이라는 특성상 해외여행을 자주 하는 관계로 신규 관광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이로 인해 중화권 시장의 신규 고부가 관광 상품 개발을 선도하는 한편 단체와 개별 여행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효자 시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지 주요 여행기업과의 지속적 협업 강화 및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