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솔로몬의 선택’으로 혁신브랜드 대상 영예

2024.09.01 13:57:29 12면

29일, '2024 국민공감 캠페인'...'미혼 청춘들의 만남과 결혼 장려 프로그램' 국내외 주목

 

성남시가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국민공감 캠페인’ 시상식에서 혁신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성남시가 미혼 청춘남녀를 위한 만남 주선 프로그램 ‘솔로몬(SOLO MON)의 선택’을 통해 이룬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국민공감 캠페인은 지방자치단체, 기업, 기관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사례를 발굴해 알리는 자리 동아일보가 주최 다수의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성남시가 지난해 7월부터 추진해온 ‘솔로몬의 선택’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 총 330쌍의 남녀 중 142쌍(43%)이 커플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중 첫 번째 커플은 지난 7월 결혼식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두 번째 커플도 다음 달 결혼을 앞두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미혼 남녀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행정정책으로 뉴욕타임스, 스트레이츠 타임스, 로이터 통신, 보스턴글로브 등 세계 유수의 언론사에서도 주요 기사로 다뤄졌다.

 

앞으로도 ‘솔로몬의 선택’은 6차례 더 열릴 예정이며 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커플이 탄생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저출생 문제가 심각한 이 시점에서 ‘솔로몬의 선택’ 같은 정책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

김정기 기자 papagom@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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