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에서는 9월부터 11월까지 미술관을 찾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은 미술관 야외 조각 작품을 탐색해 보는 초등학생 단체 프로그램 ‘조각조각 공원탐사대’와 동시대미술의 현장전 ‘사라졌다 나타나는’을 감상하는 초・중학생 학급 단체 프로그램 ‘일렁일렁 주파수’다.
‘조각조각 공원탐사대’는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하면 언제나 만날 수 있는 야외 설치 작품들을 중심으로 어린이들이 활동지의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작품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모둠별로 감상한 작품을 선정하고 발표하면서 예술을 매개로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초등학생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9월 10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된다.
‘일렁일렁 주파수’는 2024 동시대미술의 현장전 ‘사라졌다 나타나는’의 작품을 감상하며 다양한 예술매체에 대해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활동카드를 이용해 각 작품별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만의 고유한 시선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초등학생 및 중학생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9월 1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운영된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학생 1인당 2000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인솔자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상세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사전예약은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