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9월 25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제10회 GO! DO! BE! (고두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가보자(GO), 체험해보자(DO), 되어보자(BE)’라는 의미를 담은 페스티벌은 여성 (예비)창업자의 제품을 구체화하고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5년에 시작됐다.
작년에는 우천으로 행사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창업에 관심 있는 부천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에는 디딤돌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여성 창업기업인, 예비창업 사업공동체 13개(손땀, 소담, 소요클럽, NEW드림, 오만가지, AI프렌즈아카데미, 퓨쳐에듀랩, 하이디, 가치별봄, 오밤중, 초이스픽, 드림로드, 1인창업) 대부분이 참여 예정이며, 이들은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신이 만든 제품을 전시 및 홍보할 예정이다.
행사는 15시부터 시작이며 AI를 이용한 웹툰 만들기, 챗GPT 아숙업 배우기, 3D펜 나만의 LED 키링 만들기, 수제 비누 만들기, 코바늘 책갈피 만들기, 단청 무드등 만들기, 보석함 만들기, 로프 매듭 액세서리, 반려동물 목걸이 만들기 등 총 10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센터에서 전화로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디딤돌 창업 지원사업은 경기도와 부천시,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그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경기신문 = 양희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