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는 ‘2024 로아온 윈터’의 후속 행사 ‘2024 로스트아크 윈터 뮤지엄(이하 윈터 뮤지엄)’의 상세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윈터 뮤지엄은 다음 달 14일 ‘2024 로아온 윈터’ 진행 이후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마곡에 위치한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로아온 윈터’는 로스트아크가 매년 겨울 모험가들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앞으로의 로드맵을 공개하는 최대 규모의 축제다.
올해 ‘로아온 윈터’는 모험가 300명을 초청해 윈터 뮤지엄과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되며 14일 오후 4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윈터 뮤지엄은 이틀 동안 6회차로 운영되며 총 2000명의 모험가들을 초청한다. 방문한 모든 모험가들에게는 ‘2025 모코코 달력’, ‘포스터’, ‘에코백’, ’모코코 빨미까레’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증정한다.
현장은 전시 공간과 미니게임존, 나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는 ‘DIY 굿즈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전시 공간에서는 2024년 업데이트된 주요 콘텐츠의 컨셉 원화가 전시되며 게임 속 ‘기원의 섬’에 등장하는 '소원의 나무'에 실제로 소원을 적어 매달아보거나 아트웍도 감상할 수 있다.
윈터 뮤지엄은 로스트아크를 즐기고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준비된 행사인 만큼 전투 레벨 60 이상을 달성한 모험가만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모험가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코드’를 발급받은 뒤 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에서 사전 코드를 인증하고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사전 코드 발급은 이날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되며 사전 코드 인증은 4일 오후 4시부터 티켓 매진 시까지 가능하다. 티켓 예매는 12월 6일 오후 12시부터 시작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2024 로아온 윈터’가 올해에도 찾아온다.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고 갈 본행사와 함께 겨울 축제처럼 치러질 ‘2024 로스트아크 윈터 뮤지엄’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