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농특산물 브랜드 ‘안성마춤’, 19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2025.01.08 15:44:14 12면

대한민국 대표 농수산물 브랜드 위상 확고
‘퍼스트클래스’ 특별상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재확인
소비자 신뢰 얻은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마케팅

 

안성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또 한 번 그 이름값을 증명했다. 2025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회에서 농수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무려 19년 연속 영예를 이어갔다.

 

지난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안성마춤’은 대상을 넘어 특별상인 ‘퍼스트클래스’ 상까지 수상하며 대한민국 농수산물 브랜드의 정상을 굳건히 지켰다. 이 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여 약 500만 건에 달하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된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

 

특히 ‘안성마춤’은 농수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기대치 5.20점 중 5.05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다. 이는 소비자와 심사위원단 모두로부터 브랜드 가치와 신뢰를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안성마춤’은 안성시의 대표적인 5대 농특산물인 쌀, 한우, 배, 포도, 인삼을 포함하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까다로운 생산 과정을 통해 고품질을 유지한다. 또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내 농수산물 브랜드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김보라 시장은 수상 소감에서 “안성마춤이 1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며,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브랜드인 만큼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유지하며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정성우 기자 ]

정성우 기자 swjung@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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