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 뛰어넘는 인생 시뮬 '인조이' 공개 임박...4.5만 원으로 전부 즐긴다

2025.03.19 15:23:58 5면

크래프톤, 19일 10시 글로벌 쇼케이스 진행
29일 스팀 얼리액세스 확정...개발방향부터 DLC 계획까지

지스타 2023에 출품된 '인조이' 홍보 영상. (사진=이효정 기자)

▲ 지스타 2023에 출품된 '인조이' 홍보 영상. (사진=이효정 기자)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가 오는 29일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된다. 인조이의 판매 가격은 4만 4800원으로, 한 번 구매시 정식 출시 이후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및 업데이트를 추가 지불 없이 즐길 수 있게 된다.

 

크래프톤은 19일 '인조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상세 정보를 알렸다. 

 

쇼케이스에 나선 김형준 인조이 개발 총괄 디렉터는 "인조이의 얼리 액세스 가격을 39.99달러, 한화 4만 4800원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인조이를 한 번 구매하면 차후 업데이트와 DLC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인조이' 인게임 화면. (사진=인조이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 '인조이' 인게임 화면. (사진=인조이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인조이는 이용자가 캐릭터 '조이'를 통해 예상치 못한 상황과 다양한 인생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 속에서 이성·동성 친구와 사귀고, 결혼해 자녀를 키우고 가정을 꾸릴 수도 있다. 

 

또한 실제 생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요소들을 높은 디테일로 구현했다. 게임 내 SNS인 버블리를 켜 여러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도 있고, 자신이 얻은 희귀 상품을 타인에게 판매하는 간이 상점을 차릴 수도 있다. 여러 직업을 체험하며 현실 세상과 달리 사는 경험도 해볼 수 있다. 

 

게임 상황을 고려한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임에도 시간 배속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조이'들을 모두 재우고 난 뒤 최대 30배속의 시간을 적용해 속도감 있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게임 곳곳에 수상한 팻말, 폴리스 라인 등 여러 장치를 활용한 이스터에그(부활절 계란 숨기기, 게임 내 특정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흥미로운 상호작용이 발생하는 것)도 배치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켰다는 설명이다.

 

인조이에 탑재된 '페이셜&모션 캡처' 기술. (사진=인조이 쇼케이스 화면 갈무리)

▲ 인조이에 탑재된 '페이셜&모션 캡처' 기술. (사진=인조이 쇼케이스 화면 갈무리)

 

언리얼엔진 5를 적용한 신작 답게 고퀄리티 그래픽을 보여주는 것도 인조이 만의 강점이다. 조이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디테일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페이셜 캡처를 적용해 웹캠 등으로 이용자의 표정과 몸짓을 인식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됐다. 얼리액세스 버전은 PC 플랫폼으로 출시되지만, 향후 개발 정도에 따라 콘솔 버전의 출시도 시사했다. 

 

김 디렉터는 "다른 플랫폼 빌드 개발 시도를 내부적으로 진행중이다. 너무 늦지 않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모바일 버전은 아직까지 고려하고 있지 않지만, 콘솔 등의 버전으로는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개발 상황을 전했다.

 

쇼케이스에서 인조이를 설명하고 있는 김형준 디렉터. (사진=인조이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 쇼케이스에서 인조이를 설명하고 있는 김형준 디렉터. (사진=인조이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인조이는 오는 29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된다. 

 

얼리 액세스 버전에는 250개 이상의 세부 옵션 조정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추가했다. 특히 ▲3D 프린터 ▲비디오 투 모션(내 영상 속 움직임을 게임 캐릭터 움직임으로 변환) ▲텍스트 투 이미지(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 등 AI를 활용한 여러 창작 도구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의상·가구 제작 ▲액세서리 커스터마이즈 ▲페이셜 캡쳐 ▲모션 캡쳐 ▲포토 스튜디오 ▲도시 편집 ▲이벤트 시스템 등 다양한 제작 시스템도 제공된다. 더불어 군중 제어 및 판매 시스템 등 게임의 재미를 위한 기능을 지원하고, 향후 모딩 및 신규 도시가 추가될 예정이다.

 

향후 인조이는 프리랜서 직업, 유령 플레이, 고양이 섬 '쿠칭쿠(Kucingku)', 수영장과 수영, 가계도, 신규 직업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형준 디렉터는 "인조이를 통해 현실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체험한다면 좋을 것 같다"면서 "팬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빠른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용기를 가지고 좋은 작품으로 만들어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데모 빌드인 '인조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공개한다. 데모 빌드에서는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 및 건축 스튜디오를 체험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이효정 기자 bombori61@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4로 15번길 3-11 (영덕동 1111-2)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