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티니핑과 손잡고 어린이 고객 공략…캐릭터 협업 콘텐츠 공개

2025.04.08 09:24:58

스핀오프 애니메이션·전시·공연 등
“성장 세대와 일상 속 접점 확대”


현대자동차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해 어린이 및 가족 고객을 겨냥한 대규모 유스 마케팅에 나선다. 브랜드 전용 캐릭터 콘텐츠부터 체험형 전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자동차는 8일 SAM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이하 티니핑)을 활용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의 유스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티니핑 세계관 내에 현대차 전용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스핀오프 필름 제작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티니핑 캐릭터들이 직접 만든 현대차 전용 차량을 타고 레이싱 대회에 도전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브랜드 콘텐츠가 애니메이션 본편 세계관에 접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총 10분 분량의 해당 영상은 오는 5월 1일(목) 현대차와 티니핑의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앞서 8일에는 티저 영상, 17일에는 예고편이 순차적으로 선공개된다.

 

현대차는 또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경기도 고양시 소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유스 어드벤처 2025’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에는 협업 콘텐츠 외에도 브랜드 공간을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와 콜라보 굿즈가 마련된다.

 

특히 5월 4~5일 주말 양일간 진행되는 ‘키즈 그라운드’ 행사에서는 티니핑과의 포토타임, 싱어롱 콘서트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현대차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인 ‘현대키즈모터쇼’ 그림 공모전 수상작도 전시장 내 티니핑 공간에서 함께 전시돼 가족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 전무는 “이번 협업은 현대차가 인기 유스 캐릭터를 통해 브랜드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기반 마케팅을 확대해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현대차와의 이번 협업은 성장과 꿈을 주제로 한 티니핑 세계관과의 접점을 통해 특별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속적 협업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SAMG엔터와 중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공감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공동 개발을 이어갈 방침이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오다경 기자 a94013283@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4로 15번길 3-11 (영덕동 1111-2)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