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미국과 영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비스포크 AI’ 옥외광고를 선보이며 글로벌 AI 가전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13일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서 ‘비스포크 AI’ 옥외광고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광고는 이달 중순까지 이어지며, AI 가전이 일상에 가져오는 혁신적 가치와 편리함을 세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광고 영상은 총 4편으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세탁과 건조가 하나로 통합된 ‘비스포크 AI 콤보’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술로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집안 어디에서나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모바일과 가전을 연결하는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SmartThings)’ 등이 포함됐다.
해당 콘텐츠는 삼성전자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도 4월 5일부터 옥외광고를 확대하고 있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삼성동 코엑스, 신분당선 강남역, 여의도 더현대 서울, 스타필드 수원·고양·안성 등 전국 9개 랜드마크에서 ‘비스포크 AI 콤보’ 중심의 광고가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개최한 ‘웰컴 투 비스포크 AI’ 행사에서 새로운 AI 가전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공개하며 ‘AI 가전=삼성’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 바 있다. 이번 글로벌 옥외광고 캠페인 역시 해당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