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가 G마켓과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채널 중심의 공동 마케팅 강화와 브랜드숍 오픈 등을 통해 혁신 제품의 경쟁력 확대에 나선다.
21일 코웨이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G마켓 본사에서 G마켓과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공동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마케팅과 영업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협약에 따라 G마켓은 코웨이에 사이트 내 주요 프로모션과 마케팅 자원을 적극 지원하고, 코웨이는 전용 브랜드숍을 신규로 마련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정수기, 비데,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 주요 생활가전 제품의 온라인 판매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온라인 시장 내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박지영 코웨이 온라인사업실장, 김충일 G마켓 Hard Lines 담당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웨이는 지난해 G마켓 렌탈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