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전주언 교수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하 마케팅을 학습할 수 있는 ‘AI와 함께하는 마케팅 노트’를 출간했다.
전 교수의 신간 ‘AI와 함께하는 마케팅 노트’는 마케팅 관련 개념들을 생성형 AI에게 먼저 묻고, 이에 대한 답변을 설명해주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또, 오픈 AI의 챗GPT 와 구글의 제미니(Gemini)에게 같은 질문을 해 서로 다른 답변을 비교할 수 있고, 학생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사례는 큐알(QR) 코드로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전 교수는 “‘요즘 대학생들은 어떤 교육 서비스를 원할까’라는 질문에서 이 책을 구상하게 됐다”면서 “생성형 AI가 항상 올바른 정답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만큼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이 책을 통해 정보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 교수는 현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지원으로 ‘휴머노이드 AI와 인간 간의 언어 형상화(Verbal Embodiment)’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경기신문 = 송경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