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홍대에 DOOH 광고…MZ 타깃 ‘탱글’ 마케팅 본격화

2025.08.03 13:31:07

홍대 유동 인구 집중 공략
‘탱글’ 캐릭터형 DOOH 광고로 브랜드 친밀도↑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캐릭터 음료 브랜드 ‘탱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거리에 대형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선보이며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색 콘텐츠와 지역 맞춤형 광고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3일 삼양식품 계열 종합식품유통기업 삼양라운드스퀘어(대표 오진원)는 캐릭터 음료 브랜드 ‘탱글’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인근에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유동 인구가 많은 홍대 걷고싶은거리 입구 ‘케미존’에서 7월 말부터 2주간 운영된다. 여름철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MZ세대가 자주 찾는 지역에 브랜드 경험 접점을 구축한 것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 공간에서 ‘탱글’의 대표 캐릭터인 과일 원정대(레몬·복숭아·청포도 등)를 활용한 애니메이션형 콘텐츠를 반복 송출하며, 브랜드 특유의 귀엽고 유쾌한 분위기를 전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품 속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DOOH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중심 마케팅을 통해 음료 브랜드 ‘탱글’을 Z세대·MZ세대에게 각인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기반으로 한 이색 바이럴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DOOH 광고는 탱글 브랜드만의 감성과 콘셉트를 MZ세대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만나는 즐거운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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