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뱅크가 다큐 '웹툰노동'으로 청소년 노동인식 개선 나선다.
21일 토스뱅크가 자체 제작한 다큐멘터리 '웹툰노동'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독 스쿨(Doc School)’ 프로그램에 선보인다. 독 스쿨은 영화제를 통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다큐를 제공하고, 교사·전문가가 만든 워크시트로 토론을 유도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매년 6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웹툰노동'은 웹툰 보조작가의 근로 현실과 계약 문제를 다룬 작품으로, ‘계약은 나를 지키는 첫 걸음’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누적 조회수 231만 회를 기록하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DMZ영화제 측의 제안으로 청소년 교육에 접목됐다. 토스뱅크는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노동 인식과 공정한 계약 문화를 배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토스뱅크는 다음 달 12일 열리는 ‘DMZ Docs 인더스트리 토크’에도 참여해 관객과 작품의 의미를 나눈다. 문유진 CSR 매니저는 “금융생활은 건강한 노동에서 비롯된다”며 “앞으로도 ‘쉬운 근로계약서’ 캠페인과 교육 참여를 통해 바람직한 계약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