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비대면 상담 서비스 전면 개편…AI PB로 차별화

2025.09.01 13:46:31

상담 채널 통합·시황 정보 단순화

 

하나증권이 비대면 투자상담 서비스의 전면 개편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1일 하나증권은 비대면 투자상담 서비스 ‘디지털PB라운지’를 새롭게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디지털PB라운지’는 전화·톡·예약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하나의 메인 화면으로 통합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 3가지 형태로 제공되던 시황 정보를 단일 화면으로 정리해 직관성을 강화했으며, 하나증권 PB들이 제공하는 온라인 투자 컨설팅 서비스 ‘멘토스’와 ‘보유종목 케어’의 접근성을 개선해 고객이 보다 쉽게 맞춤형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명함’을 새롭게 도입해 실제와 유사한 얼굴·음성을 구현함으로써, 고객이 비대면 상담에서도 현실감과 신뢰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단순 온라인 상담을 넘어, 오프라인에 가까운 상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대헌 하나증권 디지털사업단장은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며 “AI와 디지털PB라운지를 결합해 새로운 투자상담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공혜린 수습기자 heygong00@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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