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FP·임직원 전용 AI 서비스 도입…보험 마케팅 혁신 나선다

2025.09.04 10:48:33

‘AI 어시스턴트’와 ‘AI Desk’ 운영

 

교보생명이 보험업계 AI 활용을 선도하며 FP와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4일 교보생명은 AI를 보험 마케팅과 사내 전반 업무에 적용해 생산성과 비즈니스 성과를 동시에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FP소장을 위한 ‘AI 어시스턴트’는 리크루팅, 팀 목표 관리, 수수료 예측, 후보자 추천 등 실적 관리 전반을 지원한다. 모바일 기반으로 운영돼 언제 어디서든 팀 성과 확인이 가능하며, 향후 축적된 데이터를 자산화해 전사 디지털 전환(AI-DX) 기반을 강화한다.

 

또한 임직원 전용 통합 서비스 ‘AI Desk’를 정식 오픈했다. 이는 2023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교보GPT’를 고도화한 것으로, 일반 질의응답 ‘교봇’, 인사·법무 특화 챗봇 등을 포함한다. 파일럿 운영 결과 하루 평균 1300건 이상의 질문이 오가며 보고서 작성, 코드 수정 등 실무 활용도가 높게 나타났다.

 

신창재 대표이사 의장은 “AI 역량은 보험산업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비즈니스 전 과정에 AI를 접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AI-DX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공혜린 수습기자 heygong00@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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