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서비스 12주년을 맞아 신규 무중력 맵을 추가하고, 접속만 해도 다이아 12000개를 지급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무중력 맵’을 선보였다. 맵 내 특수 블록에서 중력 발생 장치를 끄면 전체가 무중력 상태로 바뀌어 설치물이나 소환수의 경유·붙잡기 기능이 무력화된다. 이동 중 무중력 상태인 상대를 경유하면 ‘무중력 펀치’가 발동해 상대가 무작위 위치로 밀려난다.
12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용자는 접속만 해도 다이아 12000개를 받을 수 있고, 10일간 미션을 완료하면 총 1200만 골드와 1만 별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미션 클리어 시 행운아이템 소환권, '12주년' 삼각·사각·오각 보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된다.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인기 행운아이템 100종 소환권, 슈퍼 스페셜 카드팩, 슈퍼 프리미엄 행운아이템 소환권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보드게임 방식으로, 독점·파산 승리, 올림픽 개최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갖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